티스토리 뷰
대전광역시에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을 위해 출산과 양육을 지원하는 많은 정책을 마련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은 산후 건강관리비 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육아휴직자 대체인력 인건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서둘러 신청해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소상공인 출산과 양육 지원 정책이란?
대전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출산과 양육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 놓았어요. 이는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추고,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어떤 지원이 있을까요?
- 소상공인 산후 건강관리비: 출산 후 최대 50만 원을 지원합니다.
- 난임부부 시술비: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 중 최대 70만 원을 지원해요.
- 육아휴직자 대체인력 인건비: 한 달에 최대 50만 원, 총 6개월까지 지원합니다.
-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 가정당 최대 6개월 동안 50만 원을 지원해요.
누가 지원 받을 수 있나요?
- 대전시에 살고, 대전 안에서 사업장을 6개월 이상 운영한 소상공인 분들이에요.
- 난임 시술 지원은 대전시 자치구 보건소에서 지원결정 통지를 받은 소상공인에게 해당합니다.
신청 방법
신청은 ‘대전비즈’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되어요. 신청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기한 내에 늦지 않게 서둘러 신청하세요!
공식공고 확인하기신청 기간
신청 기간은 사업별로 다를 수 있으니, 대전비즈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어떤 서류를 제출해야 하나요?
- 신청서
- 사업자등록증 사본
- 출산 관련 증빙서류
- 난임 시술 관련 증빙서류 (해당 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더 자세한 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042-380-3084)으로 문의해 보세요.
대전시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 여러분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조건이 맞는다면 꼭 신청해보세요!